본문 바로가기
재벌 산행기

[스크랩] 090509광교산(수원)

by 재벌.. 2009. 5. 23.

- 일시 : 2009년 5월 9일(7:00~11:00) 4시간 산행

 

- 장소 : 수원 광교산

 

- 코스 : 경기대주차장-형제봉-비로봉-시루봉(582m)-통신대-통신대헬기장-광교헬기장-한철약수터-항아리화장실..  약 15km..

 

- 다녀와서

 

사무실 선배님이 일주일전 봉사활동차 다녀왔다는 광교산..안내지도를 보니 코스가 제법 눈에 들어오길래 산행을 결심하고 토요일 이른 아침시간 혼자서 다녀왔다..

 

 처음으로 가본 경기대학교..정문의 조형물이 눈에 들어온다..이른시간이라 학생은 보이지 않고..등산객들이 진입로변에 주차를 한다..주차할 자리가 없기에 학교안에 있다는 유료주차장으로 향하고..속편하게 유료주차장에 주차하는게 좋겠다..3,000원이란다..(하산완료후 보니 진입로 입구에 세워놓은 차량은 모두 주차단속 스티커가 불어 있었다.ㅠㅠ)

 

 학교 내부 주차장 바로 맞은편부터 이어지는 산행길..참 편하게 되어 있다..등산화 갈아신고서 출발..

 

 

 능선으로 된 흙길을 한참 오르니..보이는 계단길..형제봉과 비로봉 오르는 정상부에 각각 설치된 계단길..부지런히 오른다..이젠 계단길 오르는 것이 편하게 느껴진다..종아리 근육이 좀 붙었나..ㅎㅎ

 

 

 수원시에서 잘꾸며 놓은.. 이정표가 참 특이하다..산행길 곳곳에 설치된 이정표는 사각형 박스형태로 통일이 되어있다..그리고 거리와 방향표시가 잘되어 있었고..

 

 

 부지런히 올라 2시간만에 도착한 광교산 최정상 시루봉...그늘이 없어 어느분의 도움으로 정상석에서 사진을 찍은후 바로 하산....

 

 클로즈업..

 

 

 "광교산..새볔이슬 머금은....."  '99년 수원시에서 실시한 광교산에 어울리는 최우수 시로 선정된 작품이란다..

 

 

 통신대 송신탑을 배경으로..한컷..

 

 

 통신대와 통신대 헬기장 사이에 설치된 콘크리트 계단길..너무나 자연미가 없다는..군시설 때문에 설치한 듯..

 

 

 통신대 헬기장에서 바라본 미군기지와 정상부의 통신탑..

 

 

 야외훈련중인 미군부대와 하산중 잠시 휴식을 취하는 산꾼들 모습..

 

 

 산악자전거 타는 사람들..이날 하산중에 약 10여명의 선수를 보았는데..참으로 대단하다..

 

 

 운동도 하고 약수물도 받으러 오는 사람들로 가득한 한철 약수터...

 

 

 약수터에서 계속 하산중 보이는 개인농장과 열심 농사짓는 농부(?)의 모습..

 

 

 상추,파,고추.,등 등...종류별로 원하는대로 심어놓은 밭..

 

 

 경기대로 원점 산행하려 하였으나 어느순간 길을 잘못들어서 항아리 화장실 방향으로 잘못하산을 하고...총 15km 산행....

경기대까지는 도로를 따라 1시간을 걸어야 한다고..휴 힘드러..택시 잡아타고서 20분만에 도착...

 

 

 교정 입구에 보이는 소나무와 송화가루 가득한 수술의 모습..이날 광교산 산행중 송화가루(화분)가 엄청 바람에 날렸다는..

 

 주차장 맞은편 예학관의 조각작품 모습..20대 건강한 남자를 모델로 한 듯하다..

 

 

이날 처음 찾은 광교산..참으로 많은 사람이 찾는 수원시의 자랑이라는 광교산 산행...혼자서 여유롭게 잘 다녀왔다..

좋았다..

 

 

 

출처 : 복사골 친구들
글쓴이 : 재벌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