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516 지리산 바래봉-1
- 일자 : 2010년 5월 16일(10:30~16:00)
- 장소 : 지리산
- 코스 : 전북학생교육원-(3.8km)-세걸령-(3.5km)-고리봉-(1km)-정령치휴게소.. 총 8.3km
- 다녀와서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기간이라 하여 내심 기대를 하였는데.. 올봄 이상 저온 탓인지.. 철쭉 개화시기는 예상도 되지 않았고.. 메마르고 먼지 풀풀 날리던 산행로에 사람들은 또 어찌나 많은지.. 이런저런 이유로 산행코스도 두번이나 변경이 되었구.. 기대하였던 연녹의 푸르름과 꽃들이 부족한 지리산 바래봉 코스는 아직까지도 겨울의 황량함이 남아있는 듯이.. 사실 그렇고 그랬다..
그러나 꿩 대신 닭이라고 하였던가.. 하산후 계곡에서의 일행과의 시원한 물놀이는 뭔가 부족했던 산행에서의 즐거움을 충분히 보상하여 주는 듯.. 특히나 올 봄 처음으로 맛본 알탕에서는.. 물이 너무나도 차가워 마치 숨이 멎을듯이 느껴지고.. 온몸의 먼지들을 코발트 빛 계곡수에 씻어가며 참으로 시원하게 즐길수 있었다..
아울러 다소 부족한 금번 바래봉 철쭉산행에 대한 아쉬움과 지리산 산행의 진수는 8월초 종주길에서 다시한번 음미할수 있기를 바래본다..
이렇게 산사랑 식구들과 점점 더 많은 추억을 만들어 간다..ㅎ
전북학생교육원 인근에 만발한 영산홍을 배경으로..
꽃밭에 묻힌 일행.. 꽃과 사람를 구분하기 어려운..ㅎ
바래봉 철쭉제는..
남원시 운봉읍 가축유전자 시험장(구 축산기술연구소) 뒷편 바래봉 자락에서는 해마다 4월말에서 5월 중순경까지 철쭉이 장관을 이루는데 마치 진홍물감을 풀어 놓은 듯 착각에 빠질 정도로 환상적이다. 해발 500m에서부터 시차를 두고 피기 시작하여 정상까지 5월내내 장관을 이루는데, 철쭉이 만개하는 때를 예상하여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를 개최하고 있다. 가축유전자 시험장(구 축산기술연구소) 뒷편에서 부터 이어지는 길을 따라 올라가면 중턱에서 부터 능선을 타고 이룬 철쭉의 군락은 바래봉을 중심으로 세걸산까지 3~4Km에 이르러 펼쳐지는데 우리나라 어느곳의 철쭉보다도 더욱 화려하고 화사하여 많은 등산객을 매료 시키고 있다. 아울러 이 기간중에 철쭉제례, 기념식, 철쭉길 등반대회와 그림그리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구..
마치 가을인듯한 착각을..
산사랑 최고의 사진작가인 용희님 솜씨로..
산행초입..
남원관광 안내도..
전북학생교육원..
숲길..
세동치..
세걸산..
산행의 즐거움..
지리산..
하늘을 향하여..
새잎..
용수철..
솜털까지..
몽우리..
소나무..
고리봉..